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복궁 입장료

반응형

 

 

경복궁 역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 역사의 위대한 유적이자, 옛 조상들의 지혜가 담겨있는 경복궁에 대해 알아보고 경복궁 입장료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경복궁은 조선시대 1395년경에 지어진 건축물로서 현재는 626년이지난 왕궁입니다. 경복궁의 뜻은 "큰 복을 누리며 번성하라"는 의미로 조선의 왕과 백성들의 평안과 안위를 위해 지어진 이름입니다. 조선시대는 왕과 신하들의 대립에서, 왕은 왕권을 강화하려는 움직임을 꾸준히 보여왔습니다. 이에 따라 왕궁은 단순히 왕이 지내는 곳의 의미를 넘어서 왕권의 심장같은 역활을 하였습니다.

 

경복궁 입장료 

경복궁 입장료 
대인 (만25세 ~ 만64세) : 3,000 원 
만 24세 이하 청소년 : 무료
만 65세 이상 어르신 : 무료
장애인,유공자 : 무료
한복을 착용한 자 : 무료 

구 분  대인 
(만25세~만64세)
만 24세 이하 
청소년
만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유공자
금 액 3,000원 무료 무료 무료
한복착용 시 무 료

 


생각보다 무료 혜택이 많았습니다. 사실 한복만 착용한다면 전 국민이 무료로 조선의 왕궁을 견학할 수 있기 때문에, 한국 전통복장인 한복을 착용하고 옛 왕궁을 관람하는 것도 특별한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개장시간 

매일 09:00부터 17:00까지이며, 16:00에는 입장을 마감합니다. (11월 ~12월) 매주 화요일은 휴무입니다. 

 

 

오늘은 경복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경복궁은 연인 혹은 가족단위로 나들이를 가기 좋은 곳입니다. 날씨가 조금 춥긴 하지만 위드 코로나가 시행된 만큼 그간 코로나19로 인하여 같이 시간을 못 보냈을 가족 및 연인과 함께 주말 나들이를 경복궁으로 다녀오시기 추천드립니다.